본문 바로가기
Dev DBAN/개발 이야기

스타트업 코딩테스트 후기

by 디반 2021. 11. 3. 11:32
반응형

 

원티드로 지원한 5개의 기업 중 한 곳에 서류가 통과 되어서 코딩 테스트를 어제 보고 난 후 느낀점과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.

어제 코딩테스트를 본 기업 간략 소개

- 월 매출 10억 버는 스타트업

- 해당 분야에서 혁신을 꿈꾸고 이루어 내고 있는 기업

이 정도만 간단하게 소개하고 바로 코딩 테스트가 어땠는지 이야기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.

코딩 테스트 난이도는 어땠나요?

난이도는 막 엄청 hard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. 그냥 이 사람이 알고리즘을 아는가? 정도의 수준으로 나왔고 아마 알고리즘을 어떻게 이쁘고 효율적으로 짜는지가 중점적으로 보는 것 같았습니다.

코딩 테스트는 어디서 진행 했나요?

Hacker rank에서 진행 해 영어지문의 문제가 나왔습니다.
처음에는 좀 이해가 안가서 헤맸고 나중에는 문제 밑 예제 코드보면서 유추해가면서 풀었습니다...

코딩 테스트가 끝난 이후 느낀점

제가 해보면서 느낀 점은 제 자신이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것과 파이썬이 가지고 있는 온전한 기능을 최대한도로 보여주지 못한 사실이 너무 아까웠습니다.
처음에는 엄청 두렵고 떨리고 했는데 막상 천천히 생각하고 문제를 읽으면서 손으로 그리면서 풀다보니 다 풀긴 했지만 제 마음에 안들 정도로 별로였습니다.

결과는?

떨어졌습니다 ㅎㅎ...
제 생각에는 떨어진 이유로 너무 하드한 코딩과 알고리즘을 알아서 쓰는 것이 아닌 그냥 눈에 보이는대로 구현하는 것에 집중을 했기에 떨어 진 것 같습니다.
다음 번 코딩 테스트는 좀 더 알고리즘의 개념적인 부분들을 더 공부하고 속에 익힌 상태에서 진행하도록 더 열심히 하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.

마지막으로

제 서류를 보고 합격 주신 인사팀에게 감사하고 다음에는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재도전 하고 싶습니다.
전 그 정도로 그 회사를 매력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. 이 글을 볼리야 없겠지만 그래도 대표님의 그 마인드와 철학에 매료되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네요 ㅎㅎ
다음 후기는 합격으로 오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:)

반응형

댓글


"); wcs_do();